'좋은데이' 무학 부산시민공원 숲 추가에 2억5천만원 기탁, '좋은데이 숲'
'좋은데이' 무학 부산시민공원 숲 추가에 2억5천만원 기탁, '좋은데이 숲'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9.01.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추진하는 부산시민공원 숲 추가 조성이 ㈜무학의 참여로 탄력을 받게 됐다. 
‘좋은데이’ 등을 생산하고 있는 주류 기업 무학은 17일 기탁식을 열고 부산시에 시민공원 숨 추가 조성을 위한 기탁금 2억 5천 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부산시는 기탁금을 바탕으로 ‘좋은데시 숲’을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옆 하야리아 잔디공간에 마련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연간 시민 800만 명이 방문하는 부산시민공원은 도심과 맞닿아있는 산책로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나무가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었다”며 “무학에서 도움을 자처하고 나선 덕분에 부산시민공원을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같은 대표 공원으로 가꿀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오거돈 부산시장은 기업의 동참을 독려하는 한편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도 당부했다. 녹색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선 기업과 시민 모두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오 시장은 “나무와 그늘이 어우러진 녹색도시가 곧 도시 경쟁력이 되는 것”이라며 “부산시민공원을 비롯해 부산이 숲과 녹음이 우거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17일 (주)무학이 부산시와 기탁식을 가졌다.(사진=부산시청 제공)
17일 (주)무학이 부산시와 기탁식을 가졌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