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경주시와 안계댐 환경개선 협력
K-water 경주시와 안계댐 환경개선 협력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9.02.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K-water·사장 이학수)가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을 경주시의 둘레길 조성사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K-water는 경주시와 18일 오전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의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과 경주시가 추진하는 ‘안계댐 둘레길 조성사업’을 서로 연계해 주민 친화적 환경 조성과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추진됐다.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은 댐 주변의 생태환경 개선과 주민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안계댐 생태환경 개선 작업에 둘레길 탐방로 조성을 연계하여 중복되는 예산 집행이 없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또 주민과 둘레길 방문객 모두 이용하기 편리한 위치를 선정해 쉼터와 주차장 등 각종 편의 시설을 조성해 안계댐 주변 환경개선사업이 완공되는 2022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안계댐이 인근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양동마을, 옥산서원 등이 연계된 새로운 휴양, 레포츠  명소를 구성하는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안계댐의 최우선 목표인 안정적인 물 공급은 물론, 친환경 수변경관과 역사 그리고 전통문화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경주시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