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클러스터 '스타기업' 육성 시작, 한국환경공단 "3개 기업 3년간 지원"
물산업클러스터 '스타기업' 육성 시작, 한국환경공단 "3개 기업 3년간 지원"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9.05.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까지 공모 신청 접수

다음달 본격 운영되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스타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한다. 
한국환경공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스타기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기업’을 선정해 클러스터의 전주기 one-stop 지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환경공단 관계자는 “분야별 기업을 3개 정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환경공단은 ▶하·폐수 ▶정수·재이용 ▶상수관망 등의 분야별 1개사를 선정해 ▶기술·제품 성능향상 ▶시설비용 감면 ▶판로 ▶해외진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기업 공모 신청자격은 클러스 실증화시설에서 검증이 가능한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맞는 중소기업으로 오는 6월 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후 메일(watercluster@keco.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원본은 공모기간 중 우편 또는 직접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환경공단은 접수된 기업에 대해 6월 7~30일 유망기업 선정평가를 실시해 최종적으로 선정한 뒤 7월 15일 협약을 체결한다. 이어 2022년 6월까지 3년간 기업에 대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환경공단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