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물 협회와 자일럼, 물 시설의 디지털 변환 여정 계획
국제 물 협회와 자일럼, 물 시설의 디지털 변환 여정 계획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06.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물 업계 선도자들, 디지털 채택 추세를 검토하고 디지털 변환에 도움이 되는 주요 식견을 확인하는 백서 발표

국제 물 협회(International Water Association, IWA)와 글로벌 물 기술 기업인 자일럼(Xylem Inc.)(뉴욕증권거래소: XYL)이 ‘디지털 물: 업계 선도자들이 변환 여정을 계획하다(Digital Water: Industry Leaders Chart the Transformation Journey)’라는 제목의 종합 백서를 11일 발표했다. 

이 중요한 자료는 디지털화가 물 부문을 어떻게 탈바꿈시키는지를 검토하면서 물 시설 의사결정자들에게 실행 가능한 정보 지식을 제공해 디지털 솔루션의 채택을 가속화하고 중대한 물 문제에 대응하게 한다.

또 이 백서는 물 시설업체들이 디지털 성숙도를 평가하고 자신들의 디지털 미래를 구상할 수 있게 하는 귀중한 새 툴인 디지털 물 채택 곡선을 소개했다.

선도적 이론가이며 저술가인 윌 사니(Will Sarni) 워터 파운드리 최고경영자가 이 보고서의 핵심 저자이다. 

세계 물 문제는 기후변화, 인구 증가, 도시화 확대, 인프라의 노화 등과 마찬가지로 계속 심화되고 있다.

유엔(UN)의 최신 데이터는 전 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에 가까운 36억명이 1년 중 최소 한 달 동안 물이 부족할 가능성이 있는 지역에 살고 있으며 2050년이 되면 기후 변화, 물 수요의 증가 및 상수도의 오염 등으로 인해 50억명 이상이 물 부족 상황을 겪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수도 및 폐수 처리 시설은 지속 가능한 물관리를 위해 디지털 기술을 포함한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다. 

칼라 바이라야무시(Kala Vairavamoorthy) 국제 물 협회(IWA) 전무이사는 “세계 물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솔루션은 전 세계 지역사회에 가장 귀중한 이 자원을 최적화하고 관리하며 보존하는 과감하고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며 “’디지털 물: 업계 선도자들이 변환 여정을 계획하다’는 IWA 회원들의 통찰력을 활용해 물 시설 업체들이 동료 전문가들로부터 배우고, 디지털 기술의 힘을 이용하여 전 세계 지역사회들이 안전한 물을 더 많이 확보하게 할 것이다. 다 함께 힘을 합쳐야만 물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일럼의 패트릭 데커(Patrick Decker) 사장 겸 CEO는 “세계는 물에 관해 달리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물 부족, 가격 적절성, 회복력 같은 물 문제는 수백만 명의 생명을 위험에 빠트리고 우리의 환경과 세계 경제를 위태롭게 하며 사회 발전을 지연시킨다. 이러한 급박한 위협은 먼 미래의 문제가 아니다. 그것들은 우리 앞에 닥쳐서 매일 심화되고 있다. 우리는 큰 변화가 필요하며 디지털 혁신이 그 해답이다. 이 백서는 전 세계 물 이해당사자들의 행동을 촉구하고 있다. 우리에게는 일생에 한 번 물 문제를 해결하고 역사를 바꿀 기회가 있다. 그 기회를 잡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