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SK이노베이션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9.06.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 문제의 지속적·혁신적 해결을 위해 정부와 공동으로 마련한 것으로 비영리단체인 사단법인 ‘신나는조합’이 주관한다. 

공모전에는 예비 창업자와 법인 설립 2년 이내의 기업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다음달 12일까지 ‘신나는조합’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환경보호와 관련된 사회적가치 창출 ▶폐플라스틱·폐윤활유 재활용 ▶지구온난화 방지 ▶해양쓰레기·미세먼지 문제 해결 등과 관련한 기술·사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대면 심사를 통해 대상 1개 팀을 포함해 총 5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총 1천800만원의 창업 격려금을 지원한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은 이들 5개 팀 가운데 현장 실사를 거쳐 3개 팀을 집중 육성대상으로 선정해 기업당 최대 3억원의 초기 성장지원금과 분야별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우리 사회의 전체적인 ‘그린 밸런스’를 혁신적인 방식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 기관 및 전문조직과 공동으로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설립을 지원하기로 했다”면서 “외부 투자 유치뿐만 아니라 필요하면 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직접 투자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