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물산업신문
  • 승인 2019.07.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4일 오후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제13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인 대학생 서포터즈는 2007년부터 작년까지 2천200여 명이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올해 서포터즈 모집은 4대1의 지원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선발을 통해 총 33팀, 132명으로 구성됐다.

제13기 서포터즈는 올해 11월까지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월별 주제에 따라 물 절약(7월), 수돗물 바로 알기(8월),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사업 알리기(9월), 물과 환경의  소중함(10월) 등에 대한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 한국수자원공사의 사회공헌 모임인 ‘물사랑 나눔단’과 함께 취약계층 가정의 주방과 수도 시설 등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데 참여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온라인으로는, 각 팀의 활동 기록을 바탕으로 한국수자원공사의 다양한 물관리 사업을 알리거나 생활 속 물 절약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장기와 개성에 따라 UCC, 카드뉴스와 같은 다양한 저작물을 직접 제작해 대중에게 알릴 예정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창의적이고 열정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많은 국민에게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더욱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4일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4일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