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수질사고 대응 메뉴얼 시군에 전달
전남도 수질사고 대응 메뉴얼 시군에 전달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9.07.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최근 인천 등 수도권 일부 지역 붉은 수돗물 수질사고와 관련해 위기 상황 시 체계적 대응을 위한 긴급조치 및 단계별 행동 메뉴얼을 시군에 전달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인천 수돗물 사태는 노후 상수도관을 개량하는 과정에서 사전 대비 및 초동대처 미흡 등 여러 문제점이 복합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며 “이에 따라 상수도 시설 개량 공사 사업장과 노후 취․정수장 배수지 등의 시설물 자체 일제점검을 즉각 시행토록 시군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특히 도는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후 상수도관 교체 작업을 확대 중이다.

지난해까지 254km에 436억 원을 집행했으며, 올해는 목포 등 13개소 802km에 721억 원을 투자한다.

2020년 이후에도 3천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소외지역인 도서 지역과 농산어촌 지역의 고질적 식수난 해결을 위해 올해 도서 지역 7개 시군 65개소에 848억 원, 식수전용 저수지 확충을 위해 4개 시군 5개소에 833억 원, 농어촌지역 생활용수 공급을 위해 20개 시군 45개소에 61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박봉순 전라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취·정수장 관리는 물론 지하수, 샘물, 약수터와 취약시설인 사회복지시설의 지하수 수질 검사를 강화하는 등 물 복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