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도 하고, 문화공연도 즐기고‥ 경기도 ‘시원시원 물축제’ 개최
물놀이도 하고, 문화공연도 즐기고‥ 경기도 ‘시원시원 물축제’ 개최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07.1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소한행복무대·잔디밭영화제 등 여름철 다채로운 문화공연 프로그램 마련

휴가가기 좋은 여름철을 맞아 경기도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특별한 축제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7월 19일부터 8월 10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시원시원 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원시원 물축제’는 경기평화광장이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만큼, 여름철을 맞아 도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열리는 여름 물놀이장 축제다.
행사장에는 동시에 250명이 사용이 가능한 5곳의 풀장과 함께, 짜릿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 4개가 설치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7시간이다.
이와 함께 바닥분수, 안개분수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도 오는 7월 19일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운영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매시 정각부터 40분 운영 후 20분 휴식시간을 갖는 식으로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아울러 안전요원과 의료부스를 마련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방침이다.
아이와 함께 온 부모들이 쉴 수 있는 쉼터와 수유실 등도 마련되며, 화장실, 샤워장, 탈의실, 물품보관소, 안내소 등의 편의시설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현재 더위로 인한 현장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사전 온라인 예약을 일부 받은 상태로, 안전관리를 위해서 입장이 가능한 인원 범위에서 당일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단,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물놀이 행사 이외에도 ▶트리니티, 케이스트링의 음악공연 ▶양선용 마술사의 마술쇼와 재즈밴드 판도라의 공연 ▶잔디밭 영화제 ▶하용준 아티스트의 비누방울 쇼'행복을 버블버블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여성독립운동가' 관련 행사 등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으로 문의하거나, 경기평화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원시원 물축제 포스터 (사진=경기도 제공)
시원시원 물축제 포스터 (사진=경기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