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청, "환경교육, 국가환경교육지원단에 맡기세요"
낙동강청, "환경교육, 국가환경교육지원단에 맡기세요"
  • 권혜선 기자
  • 승인 2019.07.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11일 '제9기 국가환경교육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낙동강유역환경청 제공)
낙동강유역환경청은 11일 '제9기 국가환경교육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낙동강유역환경청 제공)

낙동강유역환경청은 11일 오후 2시 낙동강유역환경청 1층 대강당에서 제9기 국가환경교육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지난 6월 새롭게 구성된 제9기 교육지원단에 대한 위촉장 및 강사증 수여, 강의 노하우 공유를 위한 우수강의 발표 및 토론,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제9기 교육지원단은 환경 관련 교수‧교사, 환경운동가, 자연환경해설사 등 환경에 관한 전문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갖춘 인사들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19년 6월부터 ’22년 5월까지 2년간 이다. 

교육지원단은 총 55명으로 전원 환경교육진흥법 제11조에 따른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7월부터 국가환경교육지원단의 환경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부산․울산․경남지역의 학교, 지방자치단체, 기업,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보육원, 사회복지센터, 이주민센터 등 복지시설도 해당한다.

환경교육을 원하는 단체 및 기관은 정해진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팩스를 이용해 제출하거나, 낙동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의 국민마당(환경참여방→국가환경교육지원단)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관이 희망하는 교육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육지원단 강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미세먼지, 기후변화, 수질, 대기, 자연환경 등 다양한 주제의 환경 특강을 실시한다.

제8기 교육지원단은 임기 동안 총 502회에 걸쳐 2만7천478명에 대해 환경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신진수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은 “국가환경교육지원단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이 올바른 환경관을 정립하고 생태적 감수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하겠다”며 “환경교육이 필요한 기관이나 단체는 국가환경교육지원단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