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시원시원물축제’ 19일 개장‥이화순 부지사, 안전관리 점검
경기평화광장 ‘시원시원물축제’ 19일 개장‥이화순 부지사, 안전관리 점검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9.07.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장 및 워터슬라이드 설치, 바닥분수·안개분수 등도 운영해 색다른 재미 선사
시원시원 물축제 포스터
시원시원 물축제 포스터

경기도는 여름철을 맞아 1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  ‘시원시원 물축제’를 개장했다.

오는 8월 10일까지 진행될 ‘시원시원 물축제’는 도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경기 북부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경기평화광장에서 마련한 여름 축제다.

행사장은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 등이 설치돼 동시에 250여 명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려졌다.

또한 바닥분수, 안개분수 등 물놀이형 수경 시설도 운영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안전한 이용을 위해 안전요원과 의료부스를 마련하고,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진행할 방침이며, 쉼터, 수유실, 화장실, 샤워장, 탈의실, 물품보관소, 안내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소소한 행복 무대, 잔디밭영화제, 비눗방울 쇼 등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들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 정상균 도 균형발전기획실장,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직접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안전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이화순 부지사는 “경기평화광장의 첫 여름 축제로 도민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다. 도민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번 ‘시원시원 물축제’는 매일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안전관리 차원에서 가능한 인원 범위에서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단, 우천 시에는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으로 문의하거나 경기평화광장 홈페이지 또는 시원시원물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