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A, Sutter County에 음용수 비소 감소 명령
EPA, Sutter County에 음용수 비소 감소 명령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9.08.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EPA, Sutter County 제공)
(사진 = 미국환경보호국, Sutter County 제공)

미국 환경 보호국(EPA)은 최근 캘리포니아주 Robbins에 위치한 Sutter County 상수도 지구(Sutter County Water Works District, SCWWD)의 안전음용수법 비소 위반에 따라 감소 명령을 내리고 개선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SCWWD는 식수에서 비소를 줄이는 새로운 처리 시설을 건설하고, 토지를 조달해 새로운 지하수를 시추할 예정이다. 

SCWWD는 EPA에 분기 별 진행 보고서를 제출하고 EPA 및 캘리포니아 주 수자원 관리 이사회와의 분기 별 회의에 참석해야 한다.

SCWWD가 연방 음용수법을 준수할 때까지 주민들에게 대체 수자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Sutter County 상수도 시스템은 100 가구가 넘는 약 350 명의 주민, 학교 및 캘리포니아 주 Robbins에 있는 93개의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PA 남서지역 관리자인 Mike Stoker는 "우리는 이번 협약으로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할 수 있게돼 기쁘다"며 "EPA는 지역사회의 장기적인 보호를 위해 이 협약의 모든 사항이 충족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소는 자연적으로 일부 농업 및 산업 활동의 부산물로 발생하는데, 지하수를 통해 식수로 유입되거나 표층 수원으로 유출될 수 있다.

Sutter County 의 주된 식수원은 지하수로 비소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할 필요가 있다.

과도한 비소를 함유한 식수는 피부 손상, 순환기 문제 및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