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물산업혁신포럼' 창립총회 개최
대구시, '대구물산업혁신포럼' 창립총회 개최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08.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12일 호텔인터불고에서 대구경북연구원과 함께 물산업육성을 위한 대구 물산업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상하수도협회, 민간기업 등 우리나라 물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상하수도 포함한 물관리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논의하고, 물산업클러스터의 조기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구물산업혁신포럼’을 창설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물산업의 부가가치 확대전략 ▶상하수도 분야 지속가능 발전방향 ▶물산업의 미래지향적 가치 정립 ▶4차 혁명과 물 분야의 기술혁신 방향의 4개 분과로 구성된다.

각 분과에는 학계, 전문 연구기관, 산업계 등에서 전문가들이 참여해
매월 포럼을 열고 각 주제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연말까지 물산업 육성의 구체적인 시행방향을 제시한다.

내수시장 중심의 저수익 구조가 고착화된 국내 물산업 분야를 기술혁신과 해외진출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과 상하수도 및 물관리 분야의 기술혁신 방향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학계, 물전문가, 산업계, 공공기관 등 물관련 전문가들이 주관하는 ‘대구 물산업 혁신포럼’ 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포럼에서 제시하는 대안은 대구시 뿐 만 아니라 정부 정책에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구시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현장.
대구시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진=물산업신문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