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신기술 인증]엠시이코리아㈜ '조류 제거 기술'
[물산업 신기술 인증]엠시이코리아㈜ '조류 제거 기술'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08.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씨이코리아㈜의 ‘조류제거제 워터헬스를 이용한 조류 제거 기술’은 조류 성장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조류제거제인 ‘워터헬스’는 식물 10여종에서 추출한 탄닌 등 천연물질과 광물질에서 추출한 제오라이트 등을 주원료로 만든 친환경 제거제다. 기존 조류제거제가 어류와 수생식물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달리 녹조를 제거하면서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
워터헬스를 오염된 수역의 수면 위에 살포하면 조류 및 각종 유해물질 등과 반응해 응집되고, 부력을 이용해 수면으로 부상한다. 부상한 조류 및 유해물질들을 수면에서 차집해 제거하는 과정에서 자체 개발한 스키머와 펌프를 이용해 수면에서 제거함으로서 2차오염도 방지했다.
조류를 부상시켜 제거함으로써 조류가 발생시키는 유해가스를 동시에 제거해 ▶악취제거 ▶해충제거 ▶유해물질인 질소와 인, 황화수소 제거 등의 효과를 보인다. 
또한, 타감 성분인 탄닌 성분 등이 조류 재성장을 억제시켜 처리 후 일정 기간 동안 조류의 재성장을 막아준다.
이번 신기술인증에서 평균 20만 ton/일의 처리용량을 검증했다.
이 기술의 모든 과정이 오염환경에 따라 1~3일 이내에 종료돼 수질이 급격히 악화되는 고온기에 반복처리해 적정 수질을 유지할 수 있다.
엠씨이코리아㈜의 ‘조류제거제 워터헬스를 이용한 조류 제거 기술’은 오는 2020년 7월 15일까지 신기술인증이 유효하다.

조류제거 공정
조류제거 공정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