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신기술 인증] ㈜파오의 오존 정수처리공법
[물산업 신기술 인증] ㈜파오의 오존 정수처리공법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08.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오의 ‘주관주입(Main Stream Diffuser)을 이용한 오존 정수처리공법’은 기존의 오존처리공법보다 대용량 수처리 성능이 크게 개선된 기술이다.

이번 기술은 오존 이용 고도처리공정에서 주관로에 멤브레인 오존주입설비를 설치해 오존 기포를 주입하면, 주입된 오존과의 반응을 극대화해 배오존 발생량을 최소화한 것으로써 조류 및 맛, 냄새 물질과 미량유해물질 제거효율이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오존은 오존가스가 물과 반응하지 못하거나 용해되지 못해 대기 중으로 배출된 잉여가스로, 환경기준 이하로 처리해 대기 중으로 별도 배출해야한다. 

주관주입을 이용한 오존처리공법은 원수나 오존 가스가 이미 갖고 있는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한다.
송수관을 통해 공급돼 이송되는 처리대상원수에 오존 가스를 기포형태로 분산 주입하는 오존주입기를 사용해 주입하며, 이때 주입에 필요한 에너지는 처리대상원수의 위치에너지와 오존발생기에서 공급하는 압력을 이용한다.
또한, 관로반응기를 통해 오존혼합수를 계속해서 분활, 전환 등 난류화를 일으켜 오존 가스의 반응을 촉진해 처리수의 수질을 균질화할 수 있다.

㈜파오의 ‘주관주입(Main Stream Diffuser)을 이용한 오존 정수처리공법’의 신기술 인증은 2021년 3월까지 유효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