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신기술 인증] (주)NF의 수경녹지 정화장치
[물산업 신기술 인증] (주)NF의 수경녹지 정화장치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08.3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의 ‘접촉트랩 및 기능성 펌프실을 이용한 호소수 정화처리 기술’은 수생물 생태계를 모사해 물리적‧생물학적 기술을 융합했다.

이 기술은 기능성 펌프실이 결합된 수경녹지 정화장치로 수 공간에 대한 성능 및 경제성, 현장적용성을 향상시킨 시공기술이다.
특히, 이 기술은 오염의 부하율이 높은 노천형 양어장 및 물의 유동이 상대적으로 작은 호소, 연못과 같은 수계에 적용해 부유물이나 미생물막에 의한 막힘 현상을 해결에 사용된다.

복합 접촉여재로 충진된 트랩장치와 그 위에 대형식물을 식생하는 구조로 접촉여재에 의한 유기물 제거 기작 및 식물의 영양염류 흡수를 통해 호소수질을 개선한다.
이때 개선된 수질은 녹조의 원인인 ‘클로로필a’의 농도를 생활환경기준 3등급 이상으로 유지된다.

수경녹지공원 정화장치는 ▶미생물활성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NF 합성여재트랩 ▶유량조절 슬러이더식 홀더를 구비한 기능성펌프실 ▶유기물을 분해하는 고효율 식물정화 세 가지 부분으로 나눠져있다.
고체를 여과하는 다공질 물질인 여재와 특허 받은 인라인 기능 수중펌프는 수질정화와 수량조절을 용이하게 해 경제성을 높였다.

㈜NF의 ‘접촉트랩 및 기능성 펌프실을 이용한 호소수 정화처리 기술’은 오는 2022년 4월까지 신기술 인증이 유효하다.

서울시 마곡공원 중앙호수에 준공된 (주)NF의 기술 조감도 (사진= (주)NF 제공)
서울시 마곡공원 중앙호수에 준공된 (주)NF의 기술 조감도 (사진= (주)NF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