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날 기념 ‘수소수학술대회’
세계 물의날 기념 ‘수소수학술대회’
  • 물산업신문
  • 승인 2018.06.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물산업협회가 주최한 제16회 ‘국제건강 水산업발전 세미나’가 지난 3월 22일 서울 양재동 K호텔에서 열렸다.
▲ 한국물산업협회가 주최한 제16회 ‘국제건강 水산업발전 세미나’가 지난 3월 22일 서울 양재동 K호텔에서 열렸다.

지난 3월 22일 오전 서초구 양재동 The K-Hotel의 컨벤션 센터에서 ‘2018년 세계 물의 날 기념 국제컨퍼런스 수소수학술대회’가 지난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열렸다. 

 

이번 행사는 중국 ‘국제건강수발전회’의 공식요청에 의해 한국물산업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것으로, 중국에서 리푸싱 교수와 소경천 그룹 임원 외 150여 명의 중국 물산업 관련 기업체 대표, 학계 교수, 전문가, 기술자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방문단과 미국, 일본, 독일의 물 권위자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2018 세계물의날기념 국제컨퍼런스 수소수학술대회 행사는 ‘제16회 국제건강 水산업발전 세미나’ 행사로 중국  ‘국제건강수발전회’의 공식 요청에 의하여 한국물산업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물의 의미와 중요성에 관하여 여러나라 석학들이 테마별 주제발표 세미나를 개최하고, 현대사회의 중심화제로 등장하는 “건강한 삶”을 위한 물의 방향성과 대안제시를 통하여 국제적인 공동 관심과 연구개발로 인간의 생명활동에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그 역점과 의의를 뒀다. 

한국물산업협회가 추진한 이번 2018년 세계 물의날 기념 국제컨퍼런스 수소수학술대회 행사에는 KYK김영귀환원수, 글로벌심층수, 브리스바이오, 퓨수소수, NNB나노버블수, 소경천, 불로촌, F.C인터내셔널, 엘림바이오닉스, 샤먼산위종, J.J.madin 등등 다수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한국물산업협회 이종강 부회장은 지난 2월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실시한 한국물산업협회 창립총회 행사에 함께한 모든 임직원분과 기업체 대표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미래 블루오션 산업인 물산업의 중요성과 미래성, 나아가 현실적 산업계의 문제점에 대한 공감을 통해 정부의 관심, 기업의 방향, 사회적 이슈를 형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참관한 다수의 기업대표들은 한결같이 “이번 행사가 한국 물산업의 글로벌 진출에 획기적인 기회의 장이 될 것을 확신한다”면서 한국물산업협회의 향후 활동에 큰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