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C, 학생들에게 무료 수처리 교육 제공
STCC, 학생들에게 무료 수처리 교육 제공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9.09.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ringfield Technical Community College(STCC) 로고
Springfield Technical Community College(STCC)가 수처리 분야 교육 온라인 자격증 훈련 과정을 개설했다. 학교 로고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Springfield Technical Community College(STCC)는 학생들이 수처리 분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자격증 훈련 과정을 개설, 12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에 개설된 훈련은 주 전역의 지역사회 대학에 등록한 학생들에게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외 일반인의 경우 유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STCC는 "이 프로그램은 수계 관리자, 수처리 운영자 및 수질 기술자와 같은 직종에서 근무하기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며 "취업의 기회도 제공될 수 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에 따르면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에 STCC의 인력 개발 센터, 매사추세츠 수도 협회(Massachusetts Water Works Association), 스프링필드 워터 앤 서머 위원회가 함께 참여했다. 

강사에는 30년 이상 식수 분야에서 일해왔던 Daniel Laprade가 맡는다. 그는 "학생들에게 매주 독서를 완료하고 퀴즈를 풀도록 할 것"이라며 "온라인 토론을 열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TCC는 또 온라인 과정에 등록한 학생은 수처리 시설에서 최소 한 차례 이상 마이크로 인턴십에 참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매사추세츠 수도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10년 안에 이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3분의 1이 은퇴할 것"이라며, "많은 지식과 경험이 곧 이 사업을 떠나게 될 것이고, 그때를 대비해 많은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