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탄화 규소 평판 멤브레인 기술'
덴마크 '탄화 규소 평판 멤브레인 기술'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09.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 물 기업인 Cembrane이 개발해낸 기술인 ‘탄화 규소 평판 멤브레인 기술’(Alpha Silicon Carbide Flat Sheet Membrane)은 NFS61(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61, 음용수 적합성) 인증을 받은 고성능 탄화규소 멤브레인 정수 기술이다. 

이 기술은 실리콘 카바이드 계열의 평판 멤브레인 수처리 필터를 이용한다. 얇은 판 형태의 멤브레인을 프레임에 삽입해 모듈을 구성하게 된다. 이 모듈은 스틸과 PPO(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중 선택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단일타워 구조 또는 타워랙 구조로도 구성할 수 있다. 

기술의 장점은 높은 내화학성으로 견고하고 안정적이라는 것이다. 광범위한 산도에 대해서도 높은 내성을 가지고 있다. 유지관리 역시 간편해 투과성 복원이 빠르다. 회사 측은 “기술을 이용하면 높은 유량으로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의 오염수를 정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술의 적용 분야는 식수에서 비소, 철, 망간, 니켈, 라듐 등의 화학물과 미사(미세토양), 병원체와 각종 박테리아 제거가 가능하다. 또 산업용으로는 해수담수화, 유성폐수처리, 역삼투 전 처리, 금속 가공산업, 반도체와 제약 업종의 폐수처리에 응용가능하다. 

Cembrane은 이 기술을 스웨덴과 아랍에미리트 등에 적용한 바 있다.   

탄화 규소 평판 멤브레인 기술 구조(출처 : 해외환경통합정보시스템)
탄화 규소 평판 멤브레인 기술 구조(출처 : 해외환경통합정보시스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