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청, '도전! 어린이 환경골든벨' 개최
낙동강청, '도전! 어린이 환경골든벨' 개최
  • 권혜선 기자
  • 승인 2019.09.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21일 부산BEXCO에서 ‘도전! 어린이 환경골든벨 왕중왕전‘대회를 개최했다. 

환경골든벨은 TV 프로그램인 ‘도전! 골든벨’방식을 차용해 초등학생들이 환경상식을 쉽고 친근하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제 내용은 낙동강 기초 지식과 환경 상식이며, O·X, 객관식, 주관식 문제가 순차적으로 출제됐다. 정답을 맞힌 학생은 계속 생존하며 마지막까지 생존한 학생이 왕중왕으로 선발됐다.

올해 환경골든벨 행사에는 부산․울산․경남지역 12개 초등학교에서 2,097명의 학생이 참여해 5월부터 7월까지 각 학교별로 환경골든벨예선전을 치렀다. 예선전에서 학교별 1위~4위 학생과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등 총 77명의 학생들이 이날 왕중왕전에 참여했다. 

식전행사로 난타공연과 다양한 레크레이션 게임 등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참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기도 했다.

신진수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은 “기후변화, 미세먼지, 수질오염 등 환경여건 악화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조기 환경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환경골든벨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 어린이 환경골든벨 왕중왕전' 행사 모습 (사진 = 낙동강유역환경청 제공)
'도전! 어린이 환경골든벨 왕중왕전' 행사 모습 (사진 = 낙동강유역환경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