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고령보 남조류 세포수 감소세
강정고령보 남조류 세포수 감소세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08.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 강정고령보의 남조류 세포수가 감소추세로 돌아섰다.

18일 대구지방환경청에 따르면 지난 13일 강정고령보 남조류세포수는 5,150cells/mL9일 측정한 18,741cells/mL에 비해 크게 줄었다.

남조류 세포수가 감소하고 있지만 대구시는 안전한 수돗물 생산을 위해 24시간 수질모니터링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적은 강수량 등의 영향으로 낙동강에 조류 발생 및 유기물 증가로 인한 산소요구량(BOD, COD) 및 총유기탄소 증가에 대응해 매곡·문산정수장은 24시간 수질 모니터링 실시, 수질상황에 따른 최첨단 고도정수처리 시설 최적 운영으로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곡과 문산정수장은 일반 정수 처리 공정을 강화한 전·후 오존 주입시설과 입상활성탄 흡착조 등 최첨단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갖추고 있어 조류 다량 발생에 따라 증가될 수 있는 유기물을 완전히 분해하고, ·냄새물질(지오스민,2-MIB),독성물질(마이크로시스틴)까지도 100% 완벽하게 제거하고 있다.

대구시 김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실시간 수질 모니터링을 통한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최적으로 운영하여 대구 수돗물을 안전하게 공급하고 있으니, 시민들께서는 수돗물에 대해 우려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했다.

대구시 문산정수장 모습
대구시 문산정수장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