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수도본부 '성과공유제' 전국 최초 시행...상수도 관련 전분야 기업과 함께 성과 도출
대구 상수도본부 '성과공유제' 전국 최초 시행...상수도 관련 전분야 기업과 함께 성과 도출
  • 이영욱 기자
  • 승인 2019.11.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요자 맞춤형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등의 방식으로 ‘성과공유제’를 중앙, 지방자치단체 전국 최초로 10월중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성과공유제’는 민‧관이 공동의 목표를 미리 약속하고, 공동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를 사전에 정한 방식으로 공유하는 제도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수요자 맞춤형 제품 및 기술 개발을 위해 실증지원을 하고, 창출된 성과를 판로 개척과 확대에 도움을 주는 기업지원 사업이다”고 설명했다. 

2006년 처음 도입된 이 제도는 그동안 민간기업과 공사‧공단 등 공기업에서는 많이 시행하고 있으나, 지방자치단체의 경우는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전국 최초다.

성과를 공유하는 과제분야는 신제품‧신기술 개발, 공정‧성능 개선, 원가 절감, 테스트베드 제공 등 상수도 관련 전분야이며, 2019년 10월 21일부터 11월 8일까지 과제를 공모한 결과 9개 기업에서 과제가 제안됐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제안된 과제에 대해 성과공유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 및 계약 후 제안기업과 공동으로 과제를 수행하며, 향후 과제 성과물에 대해 성과공유제 확산추진본부의 승인을 받은 후 관련법에 따라 수의계약, 우선구매, 시제품구매 등을 진행해 참여기업에게 실제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대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 도입하는 성과공유제의 결과를 바탕으로 민‧관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국내 물산업 발전을 위해 이 제도를 더욱 확대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