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분쟁 조정한다" 충북도, '2019년 충북 물포럼 하반기 토론회' 개최
"물 분쟁 조정한다" 충북도, '2019년 충북 물포럼 하반기 토론회' 개최
  • 강수진 기자
  • 승인 2019.11.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물포럼은 28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2019년 충북 물포럼 하반기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지자체, 학계, 시민 단체, 충북 물포럼 회원 등 물 관련 종사자 약 100여명이 참여해 ‘충북의 물문제 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의 장 마련’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물관리정책 의사결정 기구인 국가물관리위원회가 출범해 이 자리에서 국내 물관리 정책을 수립하고 물 관리 관련 분쟁을 조정하는 등 중요한 사안들을 다룰 수 있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이상진 위원장의 ‘금강유역 물관리 비전 및 핵심전략’ ▶대청댐보전운동본부 이건희 처장의 ‘대청호권역 특별대책지역 수질정책협의회 추진’ ▶충북연구원 배명순 선임연구위원의 ‘충청북도 공업용수 확보 방안’ 등 3개의 주제가 발표됐다.

주제 발표 후 이어진 종합토론에서 특별대책지역 수질정책협의회 추진과 충북도 공업용수 확보방안을 비롯한 여러 물 관련 정책적 입장과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연규방 충청대 교수는 “국가의 통합물관리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유역물관리위원회 운영에 적극 참여해 충북의 물관련 현안에 도민의 염원을 담아 역량을 결집시켜 주실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