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창업' 키우는 물클러스터...'워터캠퍼스' 창업 캠프 개최, 교육 전담 인력 충원
'교육과 창업' 키우는 물클러스터...'워터캠퍼스' 창업 캠프 개최, 교육 전담 인력 충원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9.12.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교육과 창업 부분을 강화하고 나선다. 

물산업클러스터를 위탁 운영하는 한국환경공단은 지난달 29일 모집 공고를 통해 ‘워터캠퍼스 부장’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워터캠퍼스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유망창업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물산업클러스터 내 한 사업 분야다. 환경공단 관계자는 “워터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 계획에서부터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전문가를 채용한다”며 “담당자는 물산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기술지원사업도 운영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환경공단은 또 지난달 입찰공고를 통해 ‘창업캠프 위탁운영’ 선정에도 나섰다. 이달 12, 13일 예정돼 있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창업 캠프’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운영할 업체를 선정하는 것. 
공고에 따르면 ‘창업 캠프’는 물산업클러스터는 물산업분야 예비창업자 및 1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1박2일 동안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스타기업 CEO 특강 ▶물산업 동향 및 미래 신사업 전망 등의 강의에서부터 자신들의 사업 아이템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대해서 실습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물클러스터 정상용 단장은 “창업 기업의 경우 클러스터에서 시제품제작비,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비 지원은 물론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추천 제도를 통해 기업의 구매판로 확대도 지원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환경공단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물클러스터 전경 및 내부 시설.(사진=물산업신문 DB, 조아은 기자 편집)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워터캠퍼스가 창업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물클러스터 전경 및 내부 시설.(사진=물산업신문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