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신기술]미국 이탄 섬유 필터 기술
[물산업 신기술]미국 이탄 섬유 필터 기술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0.01.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UA사의 '이탄 섬유 필터 기술' 모습(사진=해외환경통합정보망 제공)
ANUA사의 '이탄 섬유 필터 기술' 모습(사진=해외환경통합정보망 제공)

미국 ANUA사가 보유한 ‘이탄 섬유 필터 기술’은 주택이나 중소규모 상업 시설 및 공공시설에 적용 가능한 생활 하수 및 오수 정화 기술이다.

이탄 섬유 필터 기술은 총 9개로 구성된다. 기술이 이뤄지는 과정을 살펴보면, 정화조에서 1차 처리돼 펌프 탱크에 수집된 오·하수는 사이펀 도스 시스템 또는 일정 시간 간격으로 프로그램 돼 있는 펌프에 의해 이탄섬유 필터로 유입된다.

이어 분배 그리드를 거쳐 분배 오리피스를 통해 이탄 섬유 필터 층 위로 고르게 분사된다. 마지막으로 중력에 의해 이탄 섬유 필터를 통과하며 정수 과정을 거친 오·하수는 즉시 방류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수준으로 정수된다. 

ANUA 관계자는 “이탄 섬유 필터 기술은 모듈식 구성으로 유량 변동에 따라 추가 구성이 가능하다”며 “또 구성이 단순하고 설치가 간편하며 에너지 소비가 거의 없는 친환경 정수 기술이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추가적인 화학약품나 보충제가 필요하지 않으며 정수 과정에서 악취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ANUA사는 ‘이탄 섬유 필터 기술’에 대해 미국 위생협회 및 미국 국가 표준 협회 인증을 취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