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부산시와 업무협약 체결, 환경산업 문제 해결
환경산업기술원 부산시와 업무협약 체결, 환경산업 문제 해결
  • 김아란 기자
  • 승인 2020.01.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부산시가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부산시 제공)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부산시가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부산시 제공)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15일 부산시와 지역 친환경생활 활성화, 환경기술 개발 및 환경산업 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환경산업기술원은 인력과 자원을 지원해 부산시 환경산업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게 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공녹색구매 이행제고 등 녹색구매 촉진 ▶친환경 생활 활성화 ▶우수 환경기술 개발 및 기술이전·성과확산 ▶환경산업 육성 및 해외진출 확대 등이다.

양 기관은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프로그램의 운영, 친환경소비 활성화 캠페인과 교육, 관내 기업의 친환경제품 생산과 홍보 등을 공동추진하고, 환경전문인력 양성과 환경산업 인프라 구축, 환경기업 해외시장 진출 등 부산지역 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특히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 책임자들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운영할 예정이다.

이준승 부산시 환경정책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의 친환경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고, 관내 환경산업 및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