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자 수돗물 브랜드] 18.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성남의 수돗물 남한산성 참맑은물
[알고 먹자 수돗물 브랜드] 18.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성남의 수돗물 남한산성 참맑은물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0.01.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경기도에 위치한 성남의 수돗물 브랜드가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009년에 탄생한 성남시의 수돗물 이름은 ‘남한산성 참맑은 물’입니다.

성남시의 수돗물이 맑고 깨끗함을 나타내는 맑은물에 ‘진짜 또는 진실로’,‘올바른’,‘품질이 우수한’이란 접두어 ‘참-’을 붙이고, 성남시의 상징적 소재인 남한산성을 붙여 ‘남한산성 참맑은물’ 브랜드명을 개발했습니다.

남한산성 참맑은물은 원수를 대부분 한강에서 취수하며, 성남시 복정정수장을 거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깨끗한 수돗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남한산성 참맑은물은 연간 50~60만병을 생산하고 있으며, 350ml, 500ml짜리 작은병과 1.8l의 페트병으로 나눠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단수상황 발생시에는 비상급수용으로, 공공기관이 주최, 주관하는 행사에 무료로 제공됨으로써 수돗물 이용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성남시민 누구나 수돗물의 생산과정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복정정수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청정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 성남의 수돗물 ‘남한산성 참맑은물’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성남의 수돗물, 안심하고 마시도록 합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