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자 수돗물 브랜드]19. 최상의 수질관리에 힘쓰는 양평의 수돗물 '물맑은양평水'
[알고 먹자 수돗물 브랜드]19. 최상의 수질관리에 힘쓰는 양평의 수돗물 '물맑은양평水'
  • 정호영 기자
  • 승인 2020.01.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평군에는 어떤 수돗물 브랜드가 있을까요?

양평의 수돗물 브랜드 ‘물맑은양평水’

‘물맑은양평水’는 양평군의 상징인 푸른 자연과 맑은 물을 바탕으로 이름 붙여진 브랜드입니다. 

과학적인 정수처리와 철저한 수질검사 및 관리를 통해 생산되는 안전한 물임을 알리고 음용을 확대하기 위해 2007년 처음 생산되었습니다.


‘물맑은양평水’는 경기도 양평군의 동부에 위치하며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청정한 흑천을 수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양평군은 정기적으로 먹는 물 수질기준 58개의 수질항목을 꾸준히 검사하고 있으며 수질관리현황 및 검사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군에서 주관하는 공공행사 및 회의, 정수장 방문, 특정지역 단수 또는 재난 재해 발생 시 비상 급수로 무상 공급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2011년 동두천시 수해지역 주민들의 식수 해결을 돕기 위해 ‘물맑은양평水’ 2천400병을 긴급 지원하였으며 호우피해 복구 현장에 꾸준히 공급함으로써 피해 복구에 힘쓰기도 했습니다.

양평군수도사업소에서는 수돗물 수질평가위원과 합동으로 원·정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질관리를 철저히 하여 가뭄 및 조류 발생에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돗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수돗물에 대한 자문 및 토론회를 통해 민・관 합동 수돗물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돗물의 수질 관리에 항상 최선을 다하는 양평군의 ‘물맑은양평水’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