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관리 위한 국민 아이디어를 찾는다, 환경부 공모전 진행
물관리 위한 국민 아이디어를 찾는다, 환경부 공모전 진행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09.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오는 1031일까지 지속가능한 물관리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물관리 일원화 이후 국민이 원하는 물에 대한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주민이 참여하여 실천할 수 있는 물관리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디어 공모는 4개 부문으로 물 절약: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절약 아이디어 및 물절약(수요관리)을 위한 기술 및 정책 아이디어 빗물 활용: 버려지는 빗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생활 실천 아이디어 및 기술·정책 아이디어 강 복원: 주민이 참여하여 지역고유의 차별화된 강문화를 조성·복원하기 위한 실천 및 정책방안을 담은 아이디어 물 정보: 국민의 생활에 도움이 되고 제공되기를 기대하는 물정보 서비스 및 기존 물정보 시스템의 개선·발전방안을 담은 기술·정책 아이디어 등이다.

아이디어 접수는 공모전 누리집(www.mecontest.com)의 공지사항에 게재된 서식을 참고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및 팀(3인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환경부는 제출된 제안을 창의성, 논리성, 실현가능성, 지속성 등으로 심사하여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대상 1명에게 환경부 장관상 및 500만 원, 최우수상 4(각 부문 1)에게는 환경부 장관상 및 각 200만 원, 우수상 12(각 부문 3)에게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 및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100만 원) 등 총 17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김영훈 환경부 물환경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제안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부 정책과 행정제도·운영에 적극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