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정계곡 공동체 제안공모' 참여 공동체 모집..."건강한 공동체생태계 조성한다"
경기도, '청정계곡 공동체 제안공모' 참여 공동체 모집..."건강한 공동체생태계 조성한다"
  • 이찬민 기자
  • 승인 2020.04.0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 계곡 위치도(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내 계곡·하천 위치도(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2020년 청정계곡 공동체 제안공모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오는 20일까지 실시된다.

‘청정계곡 공동체 제안공모 사업’은 도내 청정계곡과 25개 시군 하천 복원지역에서 활동하는 주민자치 조직이나 상인회 등 마을공동체의 자치력 증진과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5개 이상의 마을공동체 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최대 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도내 계곡 및 하천 불법 시설물 철거지역 25개 시·군의 ▶공동체 활동을 희망하는 모임 또는 마을공동체 ▶청정계곡 복원·유지 관리에 관심이 있는 주민모임 및 단체 ▶청정 계곡·하천 주변의 마을활성화를 위한 주민 모임 및 단체 등에게 신청자격이 있다.

공모 분야는 ▶공동체엽동경제 교육 ▶청정계곡 및 하천 복원·유지 활동 ▶하천 마을계획 수립 ▶마을계곡축제 ▶문화·예술 접목 활동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경기도마을 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사업은 청정계곡 및 하천 복원지역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지원해 마을공동체들의 주민자치 및 공동체경제 역량강화를 통한 건강한 공동체생태계 조성 및 지역사회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