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물산업계 네덜란드 물시장 뚫는다, '유러피안 물기술주간 레이와르덴' 참가
대구시·물산업계 네덜란드 물시장 뚫는다, '유러피안 물기술주간 레이와르덴' 참가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09.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권영진 시장 비롯해 기업과 연구기관 등 협력사절단 구성

권영진 대구시장이 추석연휴 기간 동안 네덜란드를 방문, 국내 물산업의 시장 개척에 나선다.

시는 권영진 대구시장이 923~28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7개 기업 대표, 대구환경공단, 대구TP, 다이텍 등 30명의 협력사절단을 구성해 네덜란드를 방문한다고 21일 밝혔다.

권 시장의 이번 출장은 미래핵심 전략산업인 물산업 육성을 위한 물 시장 개척과, 동시에 도시재생스마트시설, 물없는 염색기술 등 환경 친화적 기업 벤치마킹을 위한 것이다. 그는 물기업 대표들과 함께 유러피안 물기술주간 레이와르덴 2018’에 참가하며 우호협력도시인 프리슬란주 부지사와 면담하고 양도시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네덜란드 프리슬란주에서 개최되는 유러피안 물기술주간 레이와르덴 2018’글로벌 물기술 허브 연결라는 주제로 세계 각국의 기업, 대학 및 다양한 분야(혁신, 기술, 과학)의 정부 정책 지도자가 참가한다. 이들은 ‘Connecting the hubs 회의통해 각 나라의 도시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물기술 소개해 각 지역이 당면한 물 문제 해결책을 찾기 위한 자리를 갖는다.

이번 물주간 행사에 영남대 정진영 교수가 대구시를 대표해 대구시 물의 역사와 물관리 노하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소개를 통해, 물중심 도시 대구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또 방문기간 중 네덜란드 물 전문기관인 물산업진흥원(Water Alliance)회원 물기업과 국내 물기업과의 워터 매칭을 실시하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우진, ()유성엔지니어링이 참가해 사업가능 여부를 모색한다.

대구시 방문단은 양 지역 물 기업 간의 워터매칭을 통해 동남아 시장 등 해외 공동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 우수한 물산업 인프라 및 물기술 홍보를 통해 글로벌 물산업 선진도시인 대구의 위상을 알릴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네덜란드 방문을 통해 각 도시와 기관들이 물 문제 해결과 기술개발 과정에서 쌓은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해 물 위기를 극복할 솔루션을 마련하고, 프리슬란주 물관련 기관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간의 활발한 교류협력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부(장관 김은경),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K-water(사장 이학수)가 공동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물포럼(총재 이정무)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8(KIWW 2018: Korea International Water Week, 이하 국제물주간)'*이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네덜란드의 물산업 시장 개척에 나선다. 지난 1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8' 개막식(사진=물산업신문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