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국제숙련도 검사서 '만족' 판정...5년 연속 최우수 실험실 선정
안산시, 국제숙련도 검사서 '만족' 판정...5년 연속 최우수 실험실 선정
  • 이영욱 기자
  • 승인 2020.05.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내년부터 하수도 사용료를 1㎥당 가정용은 30원, 업종별 사용구간에 따라 최대 150원까지 인상된다고 2일 밝혔다.(사진=안산시 제공)
안산시의 먹는 물분야 숙련도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사진=물산업신문DB)

안산시의 먹는 물분야 숙련도 평가에서 '만족'판정을 받으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경기도 안산시는 상하수도사업소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이 국제공인숙련도 시험운영기관에서 주관하는 먹는 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실험실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분석능력 검증시험으로, 세계 유수한 시험참가기관들의 분석결과와 상관성을 조사해 평가받는 방식으로 수행된다.

앞서 시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은 지난달 21일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2020년 먹는 물 분야 숙련도 전 항목에서 적합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안산시 관계자는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의 최신분석 장비와 국제수준의 수질 분석능력을 기반으로 관내 수돗물 생산·공급뿐만 아니라 공공 먹는 물 자원에 대해 수질검사를 시행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1997년부터 먹는 물 수질검사 업무를 직접 수행하며, 안전한 수돗물 생산·공급을 위한 수질검사 외에도 일반 먹는 물에 대해 수질분석을 접수해 매년 3천 건 이상의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