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코로나 이후 시대의 물관리 혁신 토론회'개최..."물관리의 녹색·디지털 전환 추구"
환경부, '코로나 이후 시대의 물관리 혁신 토론회'개최..."물관리의 녹색·디지털 전환 추구"
  • 조아은 기자
  • 승인 2020.05.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전경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전경

환경부는 19일 한국수자원공사 대회의실에서 ‘코로나 이후시대의 물관리 혁신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등 환경부 산하 4개 공공기관이 참석했다.

또한, 주요 관계자 및 외부 전문가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변화에 대응해 녹색·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물관리 혁신방안에 대해 다뤘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위기를 물관리 혁신의 기회로 활용하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국가적 물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핵심사업을 한국판 뉴딜, 녹색 경제로 구체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기관에서 중점 추진할 사업을 설명하는 주제발표, 환경부 물관리 분야의 핵심 세부사업을 구체화하는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에서 ▶한국수자원공사의 지속가능한 물관리 실현과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수도, 댐 분야의 녹색·디지털 전환 계획 ▶한국환경공단의 녹색 기반시설 구축과 지능형 물관리 계획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환경부는 물관리 체계의 녹색·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물산업과 디지털산업이 융합되고, 새로운 수요 창출 및 물산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환경부 물관리 분야 4개 산하기관의 핵심사업이 속도감 있게 뉴딜 사업으로 추진되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