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5대 광역시, 물기업 기술 개발 역량 넓힌다
환경부-5대 광역시, 물기업 기술 개발 역량 넓힌다
  • 이찬민 기자
  • 승인 2020.06.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5대 광역시 산하 환경공단과 6월 18일 업무협약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은 국내 물 기업 지원과 물 산업 육성을 위해 18일 대구 등 5개 광역시 산하 지방자치단체 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에 위치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실증화 실험을 마친 입주기업은 5개 광역시의 물 관련 32개 환경기초시설(하수처리시설)에서 현장 적용 실험을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32개 환경기초시설은 물산업클러스터에 있는 실증화 시설과 비교했을 때 규모가 다양하기 때문에 입주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신뢰성을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환경부는 설명했다.

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은 실증화 실험을 거친 입주기업 우수기술의 해외 진출 및 국내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중소기업벤처부가 추진하는 성과공유제, 구매 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등에서 입주기업의 실적을 인정하는 방안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김동진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은 "국내 물기업의 우수한 기술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우리나라 물 산업은 발전하기 어렵다"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통해 물 기업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기술로 구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국내 물기술의 신뢰성과 우수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술 개발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지자체와 협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