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통합하천정보시스템 구축 완료...소하천에서 국가하천까지 '원-스톱'
충남도, 통합하천정보시스템 구축 완료...소하천에서 국가하천까지 '원-스톱'
  • 김아란 기자
  • 승인 2020.06.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도내 6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0 신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실시한다. 충남도청 전경(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도내 소하천에서 국가하천까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하천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관계자 교육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충남도청 전경(사진=물산업신문DB)

충남도 통합하천정보시스템의 구축이 완료되면서 관계자 교육과 동시에 일반인에 공개됐다.

충남도는 도내 소하천에서 국가하천까지 관련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하천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관계자 교육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도내 하천정보를 통합 관리해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대민 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그동안 하천사업 시행 및 민원상담 등을 위해서는 서고에서 책자와 도면을 찾아봐야 했으나, 이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에서 항공지도를 기반으로 하천정비계획 등을 바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도는 소하천부터 국가하천에 이르는 정보를 일반인에게도 열람할 수 있게 개방할 예정이다.

홍승원 충남도 하천과장은 “우리지역 하천이 어떻게 정비되는지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시스템이 보다 많은 이에게 도움이 되도록 개선방안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