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청, 경기도 광주시에 미세먼지 대응 불법소각 예방 캠페인 진행
한강청, 경기도 광주시에 미세먼지 대응 불법소각 예방 캠페인 진행
  • 김윤지 인턴기자
  • 승인 2020.12.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경윤 한강유역환경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광주시 초월읍 사업장을 방문하여 불법소각 예방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강청)
정경윤 한강유역환경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광주시 초월읍 사업장을 방문하여 불법소각 예방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강청)

한강유역환경청은 지난 29일 오전 광주시 초월읍 일원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불법소각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광주시 초월읍 지역은 소규모 사업장이 밀집해있고, 인근에 선동초등학교와 같은 교육시설이 위치하여 불법소각 예방을 위해 한강청·광주시 합동으로 집중관리하고 있는 곳이다.

한강청은 이동측정차량으로 지역 순찰 후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불법소각 예방 홍보물을 배포하며 폐목재와 사업장 폐기물 적정 처리를 요청하였다.

또한, 겨울철 실내온도 유지, 대기 전력 줄이기, 외출 후 손 씻기, 보건 마스크 착용 등 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실천사항을 함께 안내하였다.

정경윤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우리 모두는 미세먼지 피해자이자 해결사라는 인식을 갖고, 사업장의 자발적인 저감 노력을 당부드린다”라면서, “정부혁신의 가치에 따라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을 토대로 불법소각과 미세먼지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