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청,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 사업비 올해 총 141억원 지원
영산강청,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 사업비 올해 총 141억원 지원
  • 이정훈 인턴기자
  • 승인 2021.01.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상수원관리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 복지증진 등을 위하여 일반지원사업과 특별지원사업으로 올해 주민지원사업비 총 141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일반지원사업비는 총 113억원으로 소득증대, 복지증진, 육영, 오염물질정화사업 등 간접지원사업비로 47억원을 상수원 상류지역 주민의 공과금 지원 등을 위해 직접지원사업비 6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간접지원사업에 대해서는 노후 건축물 대상 태양광 설치 및 고성능 단열재 교체 등 환경부 ‘탄소중립 이행전략’에 따라 건축물의 에너지효율 향상 전략인 그린 리모델링을 위한 사업으로의 방향 전환을 적극 유도 할 계획이다.
   
또한, 특별지원사업비는 총 28억원으로 공모를 통해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순천시 낙안면 희망의집 조성, 화순군 백아면 도정시설 설치 등 5개 사업을 지원한다.

주민지원사업은 상수원의 상‧하류지역이 고통과 비용을 분담한다는 상생협력정신으로 수계기금을 마련하여 상류지역 주민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위하여 2003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까지 총 2천 382억원을 지원하였다.

류연기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지원사업을 상수원관리지역 보전과 미래세대를 위하여 환경부 ‘탄소중립 이행전략’ 실현에 앞장서서 에너지효율 향상을 유도하고 탄소배출을 감축시키는 그린 리모델링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