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오지마을 위해 마을 상수도 178개소 개선 사업 추진
안동시, 오지마을 위해 마을 상수도 178개소 개선 사업 추진
  • 이정훈 인턴기자
  • 승인 2021.01.0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지난달 30일 마을상수도 178개소에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을 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작년 와룡면 절강리 박실, 서후면 재품리 편대기 마을에 신설사업을 추진하며 산간, 오지마을에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 예안면 귀단리 와운대, 길안면 대곡리 한실, 예안면 기사리 서당골 마을에 노후된 관로를 교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지방 상수도가 공급되지 않고 있는 와룡면 도곡리 문암, 임동면 마리 재궁골 2개 마을 16세대에 2억 원의 예산을 들여 신규설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도비 2억 원을 확보하여 기존 마을 상수도 급수지역인 길안면 금곡리, 예안면 도촌리에는 급수 구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수자원 오염에 취약할 수 있는 농촌지역에 매 분기별 정기 수질검사를 통해 수질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고 연 2회의 염소 투입기 점검으로 먹는 물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갑작스러운 고장으로 인한 급수 중단에 대비하여 긴급 기동반 구성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농촌지역에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여 오지마을 주민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