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 개최
한국환경공단,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 개최
  • 이찬민 기자
  • 승인 2021.01.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은 예측하기 어려운 재해·재난 상황에도 기관의 상시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은 재해·재난 발생으로 기관의 핵심기능이 중단된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전 설정한 복구 목표시간 내 핵심기능을 재개해 기관의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는 체계다. 

한국환경공단은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전담부서를 구성하고 전 부서의 업무를 대상으로 재난 발생시 핵심기능에 필요한 소요자원을 파악하는 분석 절차인 업무 영향 분석 및 위험성 평가 등을 수행했다.

또한, 각 부서의 고유 기능에 따른 기능연속성 전략과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 모의훈련을 진행해 소요자원 등 기존 수립한 전략에 대한 미비사항을 검토·보완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올해도 코로나19 등 예측 어려운 재해· 재난 상황이 지속하고 있다 ”라며, “ 공단은 기능 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도 상시 대응 가능 체계를 구축하고, 국민에게 양질의 환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18일 기능연속석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18일 기능연속석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