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청, 팔당 상류지역 골프장 수질오염 행위 특별 점검
한강청, 팔당 상류지역 골프장 수질오염 행위 특별 점검
  • 김아란 기자
  • 승인 2021.03.1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팔당 상수원 수질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3월 중순부터 4월말까지 팔당 상류지역 골프장에 대한 수질오염 행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점검은, 코로나19 시대 생활 속 거리두기 및 해외여행 제한 등으로 골프장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팔당 상수원 상류지역에 위치한 골프장을 선제적으로 점검하여 수질오염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점검의 중점 내용은 골프장 내 클럽하우스 등에서 배출되는 오수를 처리하기 위해 설치된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적정 관리 여부이며 구체적인 점검 내용은, 개인하수처리시설 정상 가동 및 방류수 수질 기준 준수여부, 카트 세차시설 등 폐수배출시설의 적법관리, 카트용 폐배터리 등 사업장 폐기물 적정 처리 여부 등이며,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고발사항은 자체수사하고 행정처분 사항은 해당 지자체로 처분의뢰할 예정이다. 

이번 골프장 특별점검은 코로나19 정부의 방역기조(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점검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는 등 대민 접촉을 최소화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한강유역환경청 신봉우 환경감시단장은 “코로나19 임에도 많은 이용객이 찾는 골프장에 대한 선제적 특별관리를 통해 국민안전과 직결된 팔당상수원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