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대구시 강소물기업육성 업무협약
수자원공사-대구시 강소물기업육성 업무협약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1.03.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제공
사진=대구시 제공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15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시와 상수도 기술발전 및 강소기업 육성 견인을 위한 '물관리 기술 발전 및 물산업 진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기술 및 경험과 대구시의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등 물 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를 결합해 물산업 분야 우수 기업 발굴과 육성에 시너지를 얻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 수도 기술 적용 및 확대 ▶유체성능시험센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협업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활성화 ▶물산업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강소기업 육성 ▶물기업 해외진출을 통한 동반성장 등이다.

협약체결에 따라 한국수자원공사가 개발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정수처리 시스템 등 ’스마트 수도 기술‘을 대구시와 협력하여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밸브, 유량계, 펌프 등 수도 기자재의 성능을 검사할 수 있는 환경부의 '유체성능시험센터 설치·운영 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중으로 앞으로 환경부, 대구시와 함께 국내물산업의 제품 개발 및 성능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 대구시가 공동주최하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를 통해 국제사회에 우리나라의 물 관리 기술과 경험을 알리고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등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협약 이후 양 기관은 협약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분야별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속해서 협력과제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가 보유한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활용하여 대구시 물산업 인프라와 융합한다면 국내 물관리 기술혁신과 물산업 진흥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며, “물산업 우수 기업 발굴과 육성에 공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