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관련 제품 홍보전시회 및 구매상담회 개최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관련 제품 홍보전시회 및 구매상담회 개최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04.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와 공동으로 물산업 관련 중소기업 30곳 참여
물산업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한국수자원공사는 4월 1일 물산업관련 제품 홍보전시회 및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4월 1일 물산업관련 제품 홍보전시회 및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와 대구시는 4월 1일, 코로나 19로 위축된 국내 물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대구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 비즈니스센터에서 제품 홍보 전시회 및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물분야 우수기술을 보유한 30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 대한환경, 동양수기산업(주), BJTEK, 서지텍, 위플랫, 이에스피(주), 일천산업, ㈜그린텍, ㈜동해, ㈜리엔텍, ㈜문창, ㈜미드니, ㈜삼진정밀, ㈜신정기공, ㈜썬텍엔지니어링, ㈜씨맥, ㈜아이패스, ㈜에너토크, ㈜에이티티, ㈜엠큐빅, ㈜우리기술, ㈜유성엔지니어링, ㈜유솔, ㈜제이텍, ㈜지엔이피에스, ㈜케이디, ㈜특수건설, PPI(주), 한국유체기술(주), 효림산업(주) 

누수감시 시스템 등 ICT 기반 스마트 물관리 분야 11개 기업과 순수 및 초순수 정수설비 등 수처리 분야 17개 기업, 전기 안전기술 분야 2개 기업 등에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상담회에서는 기업과 수요자를 맞춤형 기술로 매칭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및 대구시 상수도 자재·물품 구매 관련 담당자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들은 각 기관의 올해 발주계획을 안내하고 그에 따른 맞춤식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와 대구시는 지난 3월 15일 대구시와 ‘물관리 기술발전 및 물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기점으로 양기관은 국내 물산업 우수중소기업 발굴과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왔다. 양 기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침체된 국내 물산업의 실질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국내 혁신기술 소개를 통한 경쟁력의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 대구를 시작으로 한국수자원공사는 유역별 자체 구매상담회 및 지자체와의 합동 구매상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그로 인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판로개척 등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내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더불어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판로확대를 지원하여 물산업 육성을 통한 국가 경제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