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국민생활 밀접한 환경기술 20선 발표
환경부 국민생활 밀접한 환경기술 20선 발표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11.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생활에 밀접한 환경 기술들’
환경부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환경 R&D 우수기술 20선’을 선정, 9일 발표했다. 이날 환경부는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회관에서 ‘2018년 환경 R&D 국민 공감포럼 및 합동성과발표회’를 열고 우수기술 20선을 선보였다. 
‘환경 R&D 우수기술 20선’은 국민 생활과 밀접한 생활(안전, 보건), 자연, 물, 대기기후환경 등 4개 분과별로 구성됐으며, 최근 3년간(2016~2018년) 종료됐거나 계속 진행 중인 과제 500여건 중에서 선정됐다.
환경부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술에 대해 환경 R&D 성과 확산을 위한 사업화 상담(컨설팅) 지원을 비롯해 해외진출이 가능하도록 해외기술 전시회(로드쇼)에 참가할 경우 해당 업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환경 R&D 국민 공감포럼 및 합동성과발표회’에서는 환경 R&D의 정책 및 지원 사업 현황, 환경 R&D 사업화, 국민 삶의 질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한 전문가 및 국민 제언, 국민체감 R&D에 대한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조현수 환경부 환경연구개발과장은 “이번 국민공감포럼 및 성과발표회를 계기로 국민들이 환경 R&D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