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물분야 탄소중립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수자원공사, '물분야 탄소중립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11.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분야 탄소중립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 수자원공사 제공
'물분야 탄소중립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 수자원공사 제공

수자원공사가 물분야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생활 속 실천방안 발굴 및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물분야 탄소중립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수돗물 절약, 음용 활성화 등 수돗물 활용 프로그램 ▲댐, 호수, 지하수, 하천 등의 수질·수생태 개선 프로그램 ▲수변지역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 등으로 국민들이 물과 관련해 탄소감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아이디어다.

공모는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방법은 수자원공사 국민참여 플랫폼인 단비톡톡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자원공사는 제출된 응모작들에 내·외부심사위원 및 국민심사단의 대국민 온라인 예선심사를 거쳐 상위 4팀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방침이다.

수자원공사에 따르면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오는 12월 9일 단비톡톡에 공개되며, 12월 23일 본선경연을 통해 대상 및 우수상 각 1팀, 장려상 2팀 총 4팀의 최종 순위가 가려진다. 

대상에는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20만원의 상금과 수자원공사 사장상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12월 27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단비톡톡 홈페이지와 수자원공사 탄소중립 기획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