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스마트 시설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대구시, 스마트 시설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 이찬민 기자
  • 승인 2021.11.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을 이용해 대구시 GIS현장지원시스템을 활용하는 모습. 사진 대구시 제공
태블릿을 이용해 대구시 GIS현장지원시스템을 활용하는 모습. 사진 대구시 제공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차세대 시설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상수도사업본부는 7,992km에 달하는 상수도 관로와 정수장, 가압장,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위치정보, 설치연도, 공사 이력 등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스템 내 고객 개인정보보호가 강화됐으며 시민들에게 문자로 단수나 흐린 물 출수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안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GIS현장지원시스템의 개발로 현장 확인 시 필요했던 종이도면을 없애 담당자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태블릿 PC 하나로 상수도시설정보뿐만 아니라 하수관, 가스관, 전기, 통신선로까지 조회할 수 있어 현장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한 업무처리가 이뤄질 전망이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다음달 13일 시스템 오픈일에 맞춰 태블릿 PC 20대를 7개 지역사업소와 시설관리소에 보급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단말기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정섭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보다 고도화된 시설정보시스템 마련으로 현장 대응 능력이 높아졌다"면서 "앞으로도 효율적인 상수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