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키르기스스탄 ‘친환경 도시인프라 구축’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한국수자원공사, 키르기스스탄 ‘친환경 도시인프라 구축’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 이수현 인턴기자
  • 승인 2022.01.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르기스스탄 이식쿨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사진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키르기스스탄 이식쿨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사진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가 오는 2월 13일까지 키르기스스탄 이식쿨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도시인프라 구축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양국 협력 일환 중 하나로 중앙아시아 북부에 위치한 키르기스스탄에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개발 아이디어를 통해 기존의 도시개발에서 벗어난 친환경적인 융복합 신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키르기스스탄 이식쿨 지역의 공항, 철도, 관광자원 등 개발여건을 고려한 지역 활성화 기본구상 및 개발가능지의 복합개발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출양식을 작성해 오는 2월 13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제출된 응모작들의 사업 추진 필요성 및 추진 여건 타당성, 솔루션 실증계획의 적절성 및 향후 확산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이후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4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방침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전근일 글로벌기획설계처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키르기스스탄 이식쿨 개발계획 수립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