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가정의 달 맞이 대면 사회공헌 활동
수자원공사, 가정의 달 맞이 대면 사회공헌 활동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2.05.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사회공헌
한국수자원공사 사회공헌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집중적인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그간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던 대면 봉사활동도 재개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댐 주변 지역 농가 돕기를 포함하여 전국 지사별 봉사동아리인 ‘물사랑 나눔단’을 통해 각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9일 곡성의 카네이션 농가 일손돕기를 시작으로, 5월 17일에는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임직원 100여 명과 함께 전북 무주군의 인삼과 사과 재배 농가 일손돕기를 진행하였다. 

이에 앞서 5월 4일 대전 본사에서는 K-water 대표 상생 프로젝트인 ‘물벗 나눔장터’ 행사를 통해 금강 유역 대표 인삼 산지인 금산, 진안 등의 농가들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직거래 장터를 개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한 바 있다. 

이 밖에도 5월 24일에는 남원, 구례군 소재 복숭아 농가 일손 지원 등 댐 주변 지역 농가 돕기는 5월 한 달간 계속될 예정이다.

농촌 일손돕기 외에도 경남 합천에서는 하천 하류 부유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하며, 사천에서는 기후변화 및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민 가구들을 위해 재첩 등 조개류를 방류한다. 

또 각 지역의 취약계층에 필요한 물품 전달과 함께 문화 행사 참여 지원 등 지역 상생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으로, 5월 25일 대전에서는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대전지역 미혼모 및 입양 가족 등 100명을 초청하여 ‘K-water와 함께하는 야구 관람 Family Day’도 계획되어 있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상생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제 일상회복이 가까워지면서 직접 얼굴을 맞대며 함께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