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2.05.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물의 가치를 발굴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함께 알려 나갈 ‘제16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20대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과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가 마련한 대표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 제1기 서포터즈 출범 이후 지금까지 총 2천5백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지난해에는 공기업 최초 메타버스 발대식을 개최하고 탄소중립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한국수자원공사를 대표하는 창의적인 소통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모집인원은 총 132명으로, 한강, 금강, 영산강·섬진강, 낙동강 등 4개 유역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언제나 국민 옆에 K-water’를 주제로 다양한 홍보를 펼칠 예정으로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미션 수행과 워터 페스티벌,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화제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유니폼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이후 우수팀 포상과 수료증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6월 10일(금) 17시까지이며,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일상 회복에 발맞춰 올해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온·오프라인 전 영역에 국민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활동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하여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한국수자원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