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국제해양포럼' 21·22일 개최
인천시, '인천국제해양포럼' 21·22일 개최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7.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3회,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The World Calls, The Ocean Waves)"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2) 포스터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2) 포스

인천시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제3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2)'을 이달 21, 22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목적은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The World Calls, The Ocean Waves)'라는 대주제로 해운·물류 비즈니스 동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양산업의 지속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열린다. 

인천국제해양포럼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외참가자는 온라인을 통해 참석하고, 국내 참가자는 온·오프라인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생중계는 공식누리집(http://www.iiof.kr)과 인천국제해양포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5일까지 포럼 공식누리집을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포럼 구성은 5개로 ▶해운물류(세계 교역환경의 변화와 해양항만산업의 미래) ▶해양에너지(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해양산업 영향 및 발전방안) ▶항만네트워크(항만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현황) ▶해양관광(Beyond 코로나19 해양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 ▶극지·대양(기후변화에 따른 극지와 대양의 미래) 등이 마련됐다.

또 해양인문학을 주제로 한 특별구성에서는 ‘인천항 개항 1천650주년 및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인문학 여행’이 진행 될 예정이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 “코로나19 이후 엔데믹에 대비한 해양산업의 미래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해양산업의 해운·물류 비즈니스 동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성장 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 시민들께서도 많이 참석해 포럼을 빛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