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인천시 '인천하늘수'의 투명한 수질 '만족'
[2022수돗물품질보고서]인천시 '인천하늘수'의 투명한 수질 '만족'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7.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생산 과정과 수질의 종합적인 정보공개를 통한 수돗물 이해도와...

 

2022 인천하늘수 보고서 표지
2022 인천하늘수 보고서 표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생산 과정과 수질 등 종합정보를 수록한 ‘2022 인천하늘수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검사는 2021년 한 해 정수장 및 배수지, 수도꼭지 144개소를 선정했으며, 「먹는 물 수질기준」 61개 항목보다 더 강화된 188개 수질항목의 정밀 검사를 진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인천하늘수’의 수질검사 결과는 먹는 물 수질기준 전 항목을 모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21년 풍납취수장(한강) 및 팔당취수장(팔당호)에서 취수한 원수는 화학적산소요구량(COD) 기준으로 풍납 취수장 좋음(Ib, 4㎎/ℓ 이하)과 팔당취수장 약간 좋음(Ia, ㎎/ℓ 이하)등급에 해당했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원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생산 과정과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수돗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하늘수의  인식 개선 및 신뢰도 회복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요하는 수돗물평가위원회, 건강한 수돗물 만들기 위원회, 수돗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들을 운영중이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욱 더 깨끗한 고품질의 인천하늘수를 공급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수질검사결과 및 각종 민원 신청 등 자세한 정보들은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ww.incheon.go.kr/wa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