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안심하고 마시는 상수도 보급율 99.7%, 고양시의 수질 ‘적합’
[2022수돗물품질보고서]안심하고 마시는 상수도 보급율 99.7%, 고양시의 수질 ‘적합’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0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고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고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고양시는 수돗물 생산과정과 원·정수 수질 검사 결과, 물 관련 주요 용어, 생활 속 물 절약 실천법 등 시민에게 수돗물 정보를 제공해 불안감 해소 및 신뢰도 제고를 목적으로 ‘2022고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고양시의 상수도는 일산정수장과 고양정수장, 덕소정수장 총 3개의 정수장으로 2021년 기준 하루 평균 341천톤을 생산해 보급율 99.7%를 기록했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한강유역환경청 제20호로 수돗물, 지하수 등 각종 먹는물 수질검사를 하는 인증 받은 기관이다.

이에 고양시 관계자는 “2021년 수도꼭지 수질의 안전성 확인을 위해 수질검사를 매월 실시했다”며, “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검사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외에도 덕소취수장 및 고양시로 공급되는 팔당의 원수 수질검사를 실시했으며, 비소, 수은 등 인체에 유해한 24개 항목은 미검출 되는 등 환경정책기본법 수질 생활환경 기준 ‘보통 이상’의 수질을 확인했다.

또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하는 정수장의 정수를 매월 측정한 결과 수질 기준 모두 ‘만족’ 판정을 받았다.

고양시 관계자는 “정수장에서 가정까지 전 과정에 걸쳐 수질을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도록 직원들이 한 마음이 되어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수질이 궁금한 시민은 누구나 물사랑 홈페이지(http://ilovewater.or.kr)에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신청으로 무료수질검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